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집

올바른 아보카도 선택과 덜 익은 아보카도를 숙성시키는 방법

by 오늘뭐볼까? 2021. 11. 5.
반응형

아보카도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1990년대 말부터 그 인기는 계속 높아져 최근 몇 년 동안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아보카도 섭취의 모든 건강상의 이점을 좋아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식이 섬유,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중요한 공급원입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와 종이봉투를 이용해보세요.

당신에게 몇일간의 여유가 있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아보카도와 바나나를 꺼내서 종이백에 넣어 밀봉하세요. 만약에 종이백이 없다면 신문지에 과일을 싸서 포장하면 됩니다. 바나나는 식물 호르몬인 에틸렌 가스를 생성하여 후숙이 되지않은 과일의 숙성을 빠르게 합니다. 바나나가 없으면 사과나 토마토도 좋습니다. 같은 에틸렌 가스를 생성해냅니다.아보카도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만져보고 잘 익었는지 확인하세요. 짧으면 2~3일 내에 성숙한 아보카도가 완성될 것입니다.

 

2.아보카도를 호일로 싸서 구워보세요.

몇일간의 시간이 없고 바로 먹어야 하는 경우라면, 호일에 아보카도를 싼 후 오븐에서 구워보세요. 아보카도를 호일에 싸서 베이킹 시트 위에 놓은 후 화씨 200도에서 10분 동안 구워주세요. 이 방법은 아보카도를 매우 빠르게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이 과정에서 맛이 약간 변할 수 있고 아보카도의 섬세한 맛이 변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몇 분 안에 익고 부드러운 아보카도를 맛 볼 수 있습니다.

 

3. 덜 익은 아보카도를 자른 후라면요?

아보카도가 완벽하게 숙성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 반으로 잘랐다면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자른 아보카도를 다시 합쳐서 하나인 것처럼 놓으세요. 갈변 현상을 막기 위해서 약간의 라임이나 레몬 주스를 짜두면 좋습니다.

 

-랩에 싸서 냉장고에 넣기

덜 익은 아보카도를 자르고 두개의 반쪽을 합쳤다면, 이 아보카도를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습니다. 이 랩은 산소와 아보카도 사이에 벽을 만들어 갈변을 늦출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주기적으로 만져보며 숙성되는 과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숙성이 잘 된 아보카도의 달콤함과 크리미함은 토스트와도 잘 어울리고, 과카몰리에도 좋습니다. 건강과 맛 둘다 잡은  잘 숙성된 아보카도를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