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조어 많이 알고 계시나요? 사실 커엽다 머머리 이런 건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는 아닙니다. 몇 년 지난 것인데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커엽다 커여워 카와이~ 뭐 이런 단어는 친구들에게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엽다 언제 사용하는지, 뜻과 비슷한 류로 커신, 머머리, 댕댕이 함께 알려드립니다.
커엽다 뜻
[커]를 잘 보시면 [귀]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귀 대신 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귀여워 -> 커여워 이렇게 바꿔서 쓰는 것입니다.
▶ 커엽다 사용 예시
- 너 정말 커엽다/너 정말 귀엽다
- 이 강아지 너무 커여워/이 강아지 정말 귀여워
- 짱 커엽/짱 귀엽
그럼 커신은 뭘까요? 네 맞습니다. 똑같이 커->귀로 바꿔서 귀신입니다. 커신은 잘 안 쓰기도 하고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적어 봤습니다.
이렇게 비슷하게 생긴 다른 글자로 바꿔 부르는 건 [귀] 말고도, [대]를 머로 바꾸어 부르기도 합니다.
머머리 뜻
[머]를 잘 보시면 [대]와 비슷합니다. 대머리를 머머리로 바꿔 부르는 것입니다. 대머리라고 부르면 기분이 상할 수 있으니 유쾌하게 바꿔서 머머리로 부르는 것입니다. 그래도 머머리라고 놀리지 않는 것이 좋겠죠?
댕댕이 뜻
비슷한 걸로 댕댕이도 있는데요. 댕댕이 많이들 쓰시죠? 멍멍이=강아지를 뜻하는 것입니다. 귀여운 댕댕이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커엽다,머머리,댕댕이 이제 뜻을 아셨으니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요즘 신조어가 하도 많고, 남들이 쓰길래 따라 썼는데 혐오 단어라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처음 듣는 신조어라면 인터넷에 한번 서치 해본 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