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알레르기가 없더라도 급격히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에 보습 관리를 하지 않으면 주름이나 탄력 속 건조 등이 생길 수 있고 빠른 피부 노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꼭 필요한 건조한 피부 관리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물 마시기
너무 뻔한 얘기였나요? 하지만 물 마시기는 어떤 방법 중에서도 제일 중요합니다. 겨울철에는 습도 자체가 낮아지는 계절이며 실내에서는 히터나 보일러를 트는 경우가 많아 피부의 수분 증발량이 증가합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에도 피부의 수분이 증발합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 방법 중에서도 제일 중요하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2. 가습기 사용하기
물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하는 환경이나 피부가 노출되는 곳에서 수분을 더 공급해준다면 좋겠지요. 검색엔진이나 쇼핑몰에서 가습기만 쳐보셔도 저렴한 가습기부터 고가의 가습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많습니다. 용도와 생활환경에 맞는 사이즈를 따져서 가습기를 사용해보세요.
3. 적당한 각질 제거와 피부 팩 하기
겨울철에 화장이 들뜨거나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에 각질층이 쌓이면 저절로 떨어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피부층에 남아있습니다. 적당한 각질 제거를 주 1회나 월 2~3회 정도 해주면 좋고 얼굴에 붙이는 마스크팩이나 잘 때 바르고 자는 수면 마스크팩도 주 2~3회 해주면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4. 미스트 사용하기
미스트는 목마를 때 물을 마시는 것처럼 수시로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스트에 에센스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촉촉함이 오래간다는 평이 많고 '화해'라는 어플로 구매할 화장품을 검색해보면 어떤 성분이 있는지 알 수 있으므로 자극이 없는 미스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피부 자극 줄이기
겨울에는 피부가 자연적으로 건조해지고 예민해지는 계절입니다. 샤워나 세안 시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차가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고 미온수로 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옷을 입을 때도 따갑거나 간지러움을 느낀다면 그 옷은 피하거나 안에 면 100%의 티셔츠를 함께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누구나 피부가 건조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외부 환경에 잘 대비하고 내가 있는 곳의 생활환경을 조절해주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